동양의 몬스터헌터 ‘괴물첩’ 세계관 설정

본 시나리오는 계속 작성중인 문서로 완전한 세계관을 확립한 이루 웹툰화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헌팅 액션 웹툰 ‘괴물첩’

‘서양도 동양도 아니지만 동양에 가까운 괴물 사냥 웹툰’

‘동양의 고서 ‘박물지’와 ‘산해경’의 전설에 등장하는 다양한 괴물들’

  • 개요
  • 게임화를 고려한 다양한 설정
  • 사냥, 모험, 액션이 난무하는 소년 만화의 성격
  • 동양의 괴물과 전설을 토대로 한 새로움과 친숙함
  • 웹툰화 과정
  • 세계관 확립 (완성도 높은 세계관을 확립하여 이번 웹툰 뿐 아니라 세계관 내에서 다양한 스토리를 만들어 낼 수 있음) 즉, 서양판탄지가 반지의 제왕, D&D를 등으로 확립 된 세계관 내에서 무궁무진한 스토리로 재생산 되는 부분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 세계관 확립 이후 사냥(몬스터 헌터)이라는 큰 범주 내에서 스토리를 구성합니다.
  • 스토리 구성 후 콘티를 제작하고 캐릭터 컨셉을 잡고 작화에 들어갑니다.
  • 설정 (세계관)
  • 괴물 : 산해경, 박물지를 토대로 한 전설의 괴물들, 괴물 사냥을 통해 해당 괴물의 특징있는 부산물들을 얻어 장비를 제작하거나 강화, 스킬을 얻거나, 스킬을 강화하는 등의 방법으로 성장
  • 괴물을 거두고 부리는 설정 : 최초 한마리의 괴물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데 이것을 괴물을 ‘거둔다.’라 표현 그리고 거둔 괴물을 조종하는 것을 ‘부린다.’라 표현함
  • 특징은 괴물을 부릴 때에 보통은 함께 다니며 사냥을 하는 것을 생각하지만. 더 나아가 괴물에게 지시를 내려 여러가지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는 것이다. 때로는 자는 도중 보초를 서개하기도 하고, 누군가의 의뢰를 괴물에게 일임하여 수익을 얻을 수 도 있다.
  • 예를 들자면 성주가 성문을 방비할 병사를 구하는데 내 괴물에게 성문 방비 병사의 일을 시키고 성주가 주는 돈을 내가 챙기는 것이다.
  •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적어도 한마리의 괴물을 거두어 본인과 함께 경제활동을 하거나 별도로 일을 시켜 돈을 버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게 된다.
  • 즉, 마을 환경을 디자인 할때 괴물들과 사람들이 적절한 비율로 자연스럽게 섞여 있도록 해야한다. (사람8 : 괴물2 정도 비율)
  • 작성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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